마침 2021년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유족이 세계 최고의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건립에 써달라며 국립중앙의료원에 7000억원을 기부했다.
나락에 빠진 한국을 구해준 미국과 갈등이 심각했다.가치·신뢰 동맹 더욱 다져야 한미동맹 70년.
김민석 군사안보연구소 선임위원.바이든 행정부는 지난해 10월 발표한 국가안보전략서(NSS·National Security Strategy)에서 지금의 안보위협을 19세기 서구 열강.그뿐만 아니라 핵미사일로 미국과 일본을 압박해 한미동맹 약화를 노리고 있다.
인도-태평양 경제 프레임워크(IPEF)로 디지털 무역.공산주의 창시자 격인 마르크스를 가장 위대한 사상가로 존경하는 시 주석은 전 세계에 중국식 사회주의를 확산시키겠다는 입장이 명확하다.
한·미·일·대만으로 칩4 동맹을 구성해 중국을 반도체 공급망에서 배제하려 한다.
자유·평화·번영 전략 윤석열 정부도 지난해 말 ‘자유·평화·번영의 인도·태평양전략을 공개했다.그건 당에서 다룰 문제다.
난 갈라치기에 질색하는 사람이다.내가 무슨 얘기를 하겠나.
그리고 날 ‘친명 좌장이라 부르지 말라.그는 지난 5일 이 대표가 ‘사법리스크는 내가 당당하니 걱정하지 말고 당은 민생에 집중하라는 입장을 취하는 게 맞는다고 말한 데 이어 10일 이 대표의 성남지청 출석 현장에도 동행하지 않았다.